폴리페놀 안티에이징의 정석

 

항암작용과 심장질환을 막아준다고 하여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폴리페놀의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페놀이란의 정의

 

식물에서 발견되는 화학물질의 일종으로 분자 하나에 페놀 그룹이 한 개 이상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폴리페놀의 종류는 수천 가지 이상이며 콩이나, 과일, 채소 등에 여러 종류의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폴리페놀은 모노머계, 폴리머계, 기타 폴리페놀로 이루어집니다. 같은 플라보노이드로서 기본 골격은 같아도 모양이나 구조의 차이로 다양한 생물학적, 약리학적 변화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모노머계

 

플라본(민트), 플라보놀(키위, 카카오, 메일), 플라보논(감귤 껍질, 유자), 이소플라본(), 플라바놀(녹차), 안토시아닌(아로니아, 아사이, 흑미) 등이 플라보노이드에 속합니다.

 

올리고머와 폴리머계

 

축합형인 프로안토시아니딘(크린베리, 빌베리)에 속하는 오리고메릭 프로안토시아니딘(포도씨, 사과, 소나무 껍질)이 있습니다. 가수 분해형으로는 갈로탄닌(아믈라), 엘라그 탄닌(구아바)가 있습니다.

 


주요 폴리페놀 종류

 

프로안토시안닌: 사과,


아노시아닌: 포도, 딸기, 가지, 적포도주, 체리


루틴: 메밀


이소플라본:


커규민: 카레


히스페리딘: 감귤

 


폴리페놀 상품

 

폴리페놀의 대표적인 소재라 할 수 있는 프로안토시아니딘로 프로안토시아닌니딘이 주 활성성분인 빌베리나 포도 씨 추출물 등을 이용해 상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카테킨류를 함유하고 있는 녹차추출물은 향균, 항산화, 충치 예방, 체지방 감소의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빌베리를 이용한 상품은 눈 건강관리 목적으로 수요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콩 이소플라보은 여성의 노화방지, 미용소재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고 합니다. 한때 안전성의 문제로 이소플라본에 대한 시장이 냉각된 시기도 있었지만 지금은 의문에서 벗어나 시장상태가 회복중이라고 합니다.

 


폴리페놀 소재에 대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이 올라가고 수요도 증가함에 따라 폴리페놀은 주로 미용, 체지방 감소 쪽으로 포커스를 맞추어 상품이 개발되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얼굴만 보면 나이를 가늠할 수 없을 만큼 안티에이징 기술이 발전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폴리페놀 성분으로 늙지 않는 젊음을 유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담배끊는방법 준비와 금연  (0) 2017.10.13
술끊는방법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기  (0) 2017.10.10
곰보배추효능 4가지 섭취방법  (0) 2017.08.18
비문증 원인 예방법  (0) 2017.08.09
민들레차효능 best 8  (0) 2017.08.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