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플 응시료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요즘은 토익 못지 않게 토플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토익 만큼 토플도 기본이 되었습니다. 대부분 토익은 취업을 위한 시험으로 생각하고 토플은 유학을 위한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 취업을 할 때도 토익점수가 높아도 업무성취도가 떨어진다 하여 토플점수를 보는 회사들도 늘어나고 있어 토플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토플과 토익의 차이



토플(Test of English as foreign lauguage)


5단어의 머리글자를 따서 TOEFL이라고 합니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은 학생들이 미국 대학교에 입학할 때 영어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시험입니다.


토익(Test of English as international communication)


5단어의 머리글자를 따서 TOEIC이라고 합니다. 토플과는 달리 일상생활, 여행, 회사생활 등 생활에서 긴요하게 쓰는 내용을 평가함으로서 국제적인 의사소통능력에 중심을 두고 있는 객관식 시험입니다.


토플 응시료


토익의 응시료는 42,000원이고 토플의 응시로는 미화로 170달러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는 현재 환율로 18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토플신청 방법


토플 신청방법은 전화와 온라인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은 ETS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ETS 홈페이에서 계정을 만들고 시험신청을 하면됩니다.



지역마다 응시할 수 있는 토플 시험일정이 조금씩 다르니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부득이하게 시험을 볼 수 없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불 기간에 따라 환불금액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이것도 체크하셔여 합니다.

오늘은 토플 응시료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토플은 토익처럼 독학으로 점수를 높일 수 있는게 아니라고 합니다. 토플 가격이 비싸다 보니 충분히 준비를 하고 시험을 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