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한쪽만 들릴때 이렇게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상활에서 겪을 수 있는 일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와보았습니다. 저도 수십번을 겪었습니다. ''이어폰이 한쪽만 들려요ㅠㅠ" 라는 고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요즘은 길에 걸어 다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 이어폰을 귀에 꽂고 있습니다. 핸드폰 사용과 관계가 깊은 것 같은데 길에 혼자 다니는 사람은 두부류로 나뉩니다. 핸드폰을 보고 있거나 이어폰을 꽂은채 핸드폰을 보고 있거나.  이렇듯 이어폰은 우리의 일생에서 떨어질 수 없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만큼 금방 닳는데 아에 고장나는거보다 한쪽만 고장나는게 어째서인지 더 마음이 아픈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어폰이 한쪽만 들릴때 조금이라도 더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는 방법, 이어폰 오래쓰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어폰 한쪽이 안들릴때 방법

 

1. 실핀


실핀을 이용한 방법은 많이 알려져 있는 것 같습니다. 이어폰 끝부분에 실핀과 함께 꽂으면 안들리던 이어폰이 들리는 경우가 있다고합니다.

 

2. 테이핑


단선이 됐을 경우 휴대폰에 꽂히는 부분을 돌려주시거나 귀에 꽂는 부분등 양끝 부분중에 선을돌려주시면 단선 된 선이 연결되기도 하는데 이때 테이핑을 해주시면 좀더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선 묶기


보통 단선은 양쪽 끝선에 되기 쉬운데 휴대폰에 꽂는 부분을 묶어주면 단선된 선이 연결되어 들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어폰이 한쪽만 고장나는 이유

 

이어폰 한쪽 고장의 이유는 대부분이 잘못된 보관방법과 잘못된 사용으로 단선이 되거나 접촉불량이 되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합니다.




*이어폰 오래쓰는법, 이어폰 관리법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어폰이 엉켜있는채 주머니속 가방속을 해집고 다니는 경우가 대다수 인데 이럴 경우 이어폰이 자주 고장이 납니다.

 

-이어폰 전용케이스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그게 아니면 파우치 같은 작은 가방에 따로 보관하는 것이 단선이 안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이어폰의 피복 내전선은 아주 얇기 때문에 고장이 자주나는것인데 이어폰이 꼬여있다고 풀어줄때 막 잡아당기게 되면 쉽게 끊어집니다.

 

이어폰 한쪽만 들릴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어폰은 확실하게 보관과 관리만 잘해주셔도 오래간다는 것! 고장난 후에 조치를 취하는 것보다 미리 관리해주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이어폰이 자주 고장나시는 분들은 본인이 이어폰을 가방에 쑤셔놓고 막 꺼내시진 않으시는지 체크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