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이자계산기 합리적인 소비의 시작


인생은 파도와 같아 밀물과 썰물이 있습니다. 좋을 때도 있고 그렇지 못한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여러분도 힘든 일이 생기면 가장 먼저 찾는 건 내 주변의 가족들이나 친한 지인들을 찾게 됩니다. 그러나 주변 사람들에게 돈을 빌려달라고 말하기는 자존심도 상하고 여간 힘든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좋은 상황이든 안 좋은 상황이든 돈을 빌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 한번은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사람들은 대출 받는 것을 어렵고 두려워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출받을 때 이자를 계산할 수 있는 대출이자계산기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이자계산기

http://www.msn.com/ko-kr/money/mortgagecalculator 사이트를 통해 대출이자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이라는 화면이 나오면서 좌측에 대출금액과 이자율과 기간을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대출액을 1억으로 가정하고 연이율을 5%연수를 5년으로 입력하고 계산버튼을 누릅니다.

“연이율 5%(으)로 5년간 대출금 \100,000,000을(를) 상환하려면, 매달 지불해야 할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란 글과 함께 대출이자가 계산되어 나옵니다. 


매달 갚아야 하는 이자는 1,887,123원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부연설명으로 밑에 차트와 일정 버튼이 나옵니다. 


차트

누적지불과 마감잔액을 그래프로 이해하기 쉽게 나타내 줍니다.


일정

개월 별로 갚아야 하는 이자와 원금을 나타내 줍니다. 개월 수별로 이자금액과 남은 금액을 표시해 주기 때문에 이자와 남은 금액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들어가서 위의 설명대로 따라 하신다면 합리적인 대출을 계획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발달로 대출금리계산기 어플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어플을 사용하실 분들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 가면 대출이자계산기 하고 검색하시면 많은 어플들이 검색이 되니 마음에 드는 앱으로 선택해 설치하시고 계산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대출이자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은 두려움의 대상이 아닌 어렵거나 급할 때 도와주는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계획적으로 사용을 잘 하신다면 인생의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이자계산기를 통해 미리 계산하고 대출을 받으신다면 생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