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퇴치법 올여름 걱정 뚝!!

더운 여름 더위와 함께 찾아오는 불청객 모기! 열대야만큼이나 잠 못 이루게 만드는 여름 밤 불청객 오늘은 모기퇴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를 이용하는 방법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를 가까이 두면 모기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모기가 주로 싫어하는 냄새는 주로 라벤더, 페퍼민트, 제라늄, 구문초, 국화, 계피, 마늘냄새 등이 있다.

  • 라벤더

화상이나 벌레 물린데 좋습니다. 향균, 살균, 방충, 소염 작용이 뛰어나 고대 로마 시대부터 방충제로 사용되었습니다. 라벤더 원액을 모기에 물렸을 때 발라주면 가려움이 해소되고 피부가 진정되는 효과가 있다. 다쓴 전자모기향 매트에 라벤더 오일을 떨어뜨려 재사용하면 라벤더향 모기향이 됩니다.

  • 구문초

모기향 매트의 재료가 되는 시토로넬라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 마늘즙

마늘 5쪽, 물 2큰술을 믹서기에 갈아 거즈에 걸러낸 즙을 집안 곳곳에 발라주면 모기가 황 성분을 꺼려해서 쫒을 수 있습니다.

  • 목초액

나무로 숯울 만드는 과정에서 연기를 액화해 채취한 뒤 6개월 이상 숙성시켜 독성과 유해물질을 제거해 만듭니다. 이 목초액을 모기가 자주 다니는 창틀, 방문, 침대 모서리 등에 발라두면 천연모기향 역할을 합니다. 목초액은 인터넷에서 손쉽게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오렌지 모기향

오렌지 껍질을 말려 불을 붙여 태우면 오렌지 껍질에 들어 있는 살충 성분이 연기를 타고 퍼지면서 모기를 쫓는다. 레몬껍질도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면 천연 모기향 효과가 있습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모기 퇴치 방법

모바일의 발전으로 인해 스마트폰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모기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음파로 모기의 접근을 막는 것인데 작동 원리는 모기의 천적인 박쥐나 잠자리가 내는 고주파를 이용해 모기를 위협하거나, 피를 빠는 암컷 모기의 비행 음파를 이용하는 두 가지 방식이 있다고 합니다.

모기 물렸을 때 대처방법

위의 방법으로 예방을 했는데 실패했다면, 다음은 대처방법입니다. 모기에 물리면 긁거나 침을 바르는데 민간요법으로 항상 좋은 것 만은 아닙니다. 침이나 손을 만지면 2차 감염의 우려가 있으니 최대한 물린 부위를 씻고 시원한 얼음으로 붓기를 가라 앉힌 다음 연고나 파스를 바르면 됩니다. 


오늘은 모기퇴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철 모기를 없앨 수 없다면 모기를 퇴치하는 방법을 미리 숙지해 두셨다가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