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명세서 무료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급여명세서 주제로 포스팅시작하겠습니다. 

급여명세서란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근로의 대가로 급여에대해 지급내역과 공제내역을 기재하고있는 문서입니다. 

급여는 일정한날을 지정하여 지급하게되는데 이경우 세법또는 각종규정에 의해 일정한 공제액을 원천징수하고 그잔액을 지급하게 됩니다. 급여명세서는 지급받는 기본급여와 상여금,퇴직금,제수장 및 소득세, 주민세, 4대보험등 공제금액을 모두기재해야합니다. 급여명세서는 급여일에 근로자에게 배부해주고 급여지급 증빙서류로 급여대장을 작성해서 3년동안 보관해야합니다. 급여명세서는 근로기준법에서 정해져있는 기본적인 근로 조건의 기준을 준수하여 근로자의 기본적생활을 보장하고 향상시키며 균형있는 국민경제의 발전을 이룰수있도록 공정하고 명확한기준에의하여 신뢰성있게 작성해야 합니다.

●서식구성항목

-사번,성명,직위,부서,기본급,상여금,식대,제수당,교통비 외,근로소득세,주민세,산재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국민건강보험,노인장기요양보험 외,차감지급액

●작성팁

-월별로 근로자가 받는 각종수당의 항목을 기재합니다.

-지급받는 기본급여와 상여금,퇴직금,제수당및소득세,주민세,4대보험(국민연금,건강보험) 등 공제금액을 모두기재합니다.

-급여명세서는 근로자에게 1부배부하고 회사측도 1부를 증빙서류로 보관합니다.

-공제된 금액을 제한근로자가 실수령하는 금액을 기재합니다.

-고용보험은 정규직, 일용직 상관없이 모두의무적으로 가입되어야 합니다.

●서식종류

-월별급여명세서,일용직급여명세서,교회급여명세서,퇴직급여명세서,연봉제급여명세서

●관련서식

-급여명세표,임금대장,급여규정,보수규정,호봉표,급여대장

월별 급여 지급시 근로자게에 반드시급여명세서를 교부하여야하며 근로자는 급여명세서를 통해자신의 급여내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급여명세서를 미교부시 노동부에 신고하여 법적제재를 물을수있습니다.

급여명세서 양식은 위에 첨부파일로 준비해두었구요. 무료로 다운로드 하여 간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