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빨리깨는법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술빨리깨는법 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 시작합니다. 기쁜일이나 슬픈일이나 우울할때 행복할때 항상 저희는 술과 함께 하는것같습니다. 우리나라가 술을 가장많이 먹는 국가 중 한 국가일것입니다. 음주를 하면 누구나 술을 빨리 깨는 방법을 알고싶어할텐데요. 술빨리깨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물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는 방법이 술을 빨리 깨준다고 합니다. 물을 계속 마시게되면 물이 체내에있는 알콜성분을 분해해준다고 합니다. 집에 꿀이있으면 꿀물을 타드시거나 유자차를 타먹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알콜해독작용에 좋은 과당과 분해 과정 중에 부족할게될수있는 비타민또한 풍부한성분들을 물에 함께 타서 같이마시게 되면 술을 더 빨리 깰수있다고 합니다. 위의 부담도줄일수있는 물마시는 방법은 어떠신시죠?

●콩나물국

다음날 아빠가 해장국을 찾는것처럼 콩나물국을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술을먹기전에 우유를 먹어주면 위장벽을 보호해주는 효과가있어서 속쓰림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반신욕

찜질방에 가면 흔히 볼수있는 문구가 술먹고들어오지마세요 라고 보통 많이 보셨을텐데 맞습니다. 뜨거운물로 찜질을 탈수증상을 불러올수있어서 하면안되고 반신욕처럼 따뜻하게 샤워를 한다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이 잘되면서 알콜분해되는 속도도 빨라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만취상태에서는 금물입니다.

●밥먹기

술을 다먹고 밥먹고가자 하는사람들이 있는데 이사람들은 정말 현명한사람들입니다. 술을 포도당합성을 방해하여 혈당을 낮추는데 이때 혈당이 떨어지면 어지러운 현상과 피로감을 느낄수있습니다. 이때 밥을 먹어 포도당을 보충해주면 좋습니다.

●숙면취하기

제일 좋은 방법이 잠을 자는것입니다. 잠을잘때 해독작용이 가장활발하게 일어난다고 합니다. 물을 마신뒤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숙취에서 빨리 벗어날수있습니다.

●과일주스마시기

알콜 분해과정에서 비타민C가 대량으로 소모되는데 이때 수분과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을 섭취하게되면 알콜해독작용이 촉진됩니다. 

이렇게 술빨리깨는법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술을 안먹는 방법이 제일 좋긴하지만 그렇게 될수없는게 우리나라 현실! 하지만 건강을 위해 잦은 음주를 자제해보시건 어떠실까요?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