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심할때, 어떠한 대처법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두통이심할때, 머리아플때 어떻게 대처해야될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두통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감기,고혈압,녹내장,소화불량,빈혈,스트레스,편도염,혈액순환장애 등으로 인하여 가끔씩 두통이 심하게오거나 속메시꺼움증상이 동반되면서 삶의 의욕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두통은 모든사람들이 한두번 이상은 경험하는 증상입니다. 두통은 환자들에따라 표한방식이 다르며 이차적원인이 발견되지않는 일차성두통의 경우 의사의임상 적인 진단이외에 특이적인 진단방법이 없으므로 진단과치료에 다소어려움이 있을수있습니다. 적절한 치료를 해준다면 두통이 일상생활에서 미치는영향을 차단할수있으며 대부분의 일차성두통은 심각한 신경학적후유증을 남기지않고 치료됩니다. 그러나 일부환자들의 경우 각종검사가 필요할수있습니다. 이는 일차성두통과 유사한증상을 보이는 이차성두통을 감별하기위해서입니다.

일차성 두통에해당되거나 이전에 일차성두통으로 진단받고 치료를받았던 환자들에게 두통이심할때는 크게 걱정할필요가 없습니다. 피로,스트레스,수면부족등의 원인이있는 상태에서 발생한 가벼운두통은 일반적으로 약국에서구입할수있는 진통제로도 증상이 어느정도경감되며 피로등의 원인요소가 사라지면 두통도 함께 사라지는 편입니다.

또한 투통에 좋은 음식으로는 홍삼을 꼽을수있으며 두통의원인이 되고있는 세로토닌 호르몬의 분비를 조절시켜주어 두통에 도움을주게됩니다. 따뜻한차를 드셔도 두통을 조금이나마 완화시켜줄수있고 간단한 스트레칭은 두통을일으키는 근육을 풀어주는효과와 찜질, 충분한휴식을 취하는것도 좋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창문을열서 환기를 해주고 신선한공기를 마셔주는것만으로도 머리가맑아 지는 느낌이 들수있다고 합니다. 

평소 두통이 잦은분들에게는 박하차를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박하에는 위경련을 감소시켜주고 두통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잦은두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을것같습니다. 카페인의 적당한 섭취도 좋은데요. 카페인에있는 뇌수용체를 아데노신으로부터 차단하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데노신은 혈액량과 압력을증가시키는 신경 전달 물질이므로 이를차단하면서 두통을 사라지게하는 효과를 얻을수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음은 금물입니다. 

이렇게 두통이심할때 예방법에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잦은 두통으로 고생하고계신분들은 그냥나두지마시고 위에있는 방법들로 해소해보시는게 어떠실까요?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쌀눈의효능 천연건강식품  (0) 2016.07.19
딸꾹질 원인 및 멈추는 법  (0) 2016.05.27
쭈꾸미 손질법 및 보관법  (0) 2016.05.20
술빨리깨는법 알아보아요  (0) 2016.05.18
급성장염 원인과 증상  (0) 2016.05.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