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꾸미 손질법 및 보관법

봄 하면 쭈꾸미가 생각나지 않으세요?  3월~5월까지 제철인 쭈꾸미는 삶아서 초장에도 찍어먹고 쭈꾸미 볶음으로도 많이 먹습니다. 타우린 성분이 많아 피로회복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며,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쭈꾸미 손질법과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쭈꾸미의 효능

피로회복

타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 물질 즉 젖산을 분해하는데 탁월합니다. 피로회복에 효과적이고 간의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눈건강

쭈꾸미 속의 타우린 성분은 망막세포를 보호하고 시력을 보호해 줍니다.

빈혈예방

쭈꾸미는 철분이 풍부해 임신과 출산으로 빈혈이 있는 여성에게 좋습니다.

다이어트

지방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쭈꾸미 손질법

1. 먼저 머리 쪽 내장을 제거 하셔야 합니다. 가위로 머리 쪽을 살짝 자른 다음 머리를 뒤집으면 내장이 나오는데 내장을 가위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2. 쭈꾸미 다리 안쪽을 보면 입이 있는데 손으로 쭉 짜주시면 입이 튀어나옵니다. 

3. 쭈꾸미는 연체동물로 몸에 점성이 높은 진액이 묻어 있어 세균이 오염이 되어 있으면 세척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 진액을 제거 하기 위해서는 밀가루를 이용해 세척하시며 됩니다. 밀가루를 버무리듯이 쭈꾸미를 씻어 주면 점액성 물질과 비릿내가 사라집니다.

4. 손질한 쭈꾸미는 물기를 제거한 다음 지퍼팩에 넣어 냉동 보관해 두시면 됩니다.

오늘은 봄철의 인기인 쭈꾸미 효능 및 손질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날씨도 많이 더워 졌는데 피로회복 및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쭈꾸미 맛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