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공익 몸무게 군대 bmi 계산하기


군대갈 나이가 되면 몸무게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다. 군대를 가려면 군대 bmi 검사를 통해 등급이 정해진다. 여기서 4등급이 나오면 보충역으로 편입된다. 보충역으로 편입되면 소위 말해 군대 공익 몸무게가 된다오늘은 군대 공익 몸무게와 군대 bmi 계산하기를 알아보겠다.



군대 공익 몸무게는 병무청에서 정해 놓은 등급이 있다. 키와 몸무게를 비래해서 등급을 정하게 된다. 요즘 세대에서는 체중미달로 군대를 안가는 경우는 거의 없고 과체중 때문에 공익을 가는 경우는 있다. 일부러 공익을 가기 위해 살을 찌우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군대를 안 가기 위해 살을 찌우는 행위는 건강에도 안 좋을뿐더러 정직한 방법은 아니다.



bmi 등급은 키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저 체중의 기준은 bmi 등급 161cm 이상을 기준으로 봤을 때 14~16.9 4등급이다. bmi 16.9가 나오려면 44kg 정도 나가야 한다. 성인남자의 정상적인 몸무게라 할 수 없을 정도의 수치다. 과체중은 키 161cm 이상을 기준으로 봤을 때 bmi 33~49.9 4등급이다. bmi 49.9가 나오려면 128kg 정도 나가야 한다. 이 또한 정상적인 성인 남자의 몸무게는 아니다.





bmi를 계산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여러 사이트에 bmi 계산기라는 게 있다. 다음은 bmi지수 계산기를 검색하면 되고 네이버는 bmi 계산기 검색하시면 된다몸무게와 키를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클릭하시면 되는데 다음은 나이가 입력란이 없고, 네이버는 나이 입력란이 있어서 의문을 사람들이 있다. 실험해 본 결과 나이는 bmi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



군대 갈 나이가 되면 여러가지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남자로 태어나 군대를 가는 것은 영광스러운 일이다. 군대를 가고 싶어도 건강이 좋지 않아 군대를 못 가는 사람들도 있다. 그런 사람들을 한번이라도 생각한다면 군대가는 것은 자랑스러운 일이 될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