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경고등 종류 및 엔진배출경고등

 

자동차 등록대수가 2,000만대를 넘었다고 합니다. 자동차를 타고 다니다 보면 알 수 없는 경고등이 켜질 때가 있습니다. 자동차 경고등이 켜지면 자동차가 움직이는데는 지장이 없으면 그냥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자동차 경고등 종류에 따라 즉시 정비해야하는 등이 있고 운행에 지장을 주지 않는 경고등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 자동차 경고등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경고등은 크게 빨간색 경고등과 노란색 경고등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노란색 경고등


노란색 경고등은 운전자에게 주의를 알려주는 경고등입니다. 주행은 가능하지만 자동차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점검을 하라는 경고등 입니다. 노란색 경고등이 점등된 경우 워셔액이나 라이트고장 등의 경우 급한건 아니지만 확인 후 점검을 받는게 좋습니다.


빨간색 경고등


빨간색은 즉시 차량을 멈추고 즉시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빵간색 경고등이 점등되었을 경우 계속 운행을 하면 큰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으며 더 심각한 고장으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즉시 점검을 받아 보는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경고등 종류


점등 빈도가 높은 것 위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경고등 중 배터리 경고등, 브레이크 경고등, 엔진오일 압력 경고등, 냉각수 수온 경고등 등이 있습니다.



브레이크 경고등


보통 느낌표가 떳다고 말하는 브레이크 경고등입니다. 시동을 걸게되면 브레이크등이 켜졌다 이상이 없다고 판단된 경우 자동으로 경고등이 꺼지게 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 경고등은 브레이크 오일이 부족할 때 점등이 됩니다. 경도등이 켜졌을 경우에 페달이 딱딱해져서 제동이 힘들어질 수 있으니 평소보다 강하게 밝아 제동을 해야합니다.


엔진오일 압력 경고등


엔진오일이 부족하여 유압이 낮아질 경우 점등이 됩니다. 엔진오일 압력 경고등이 켜졌을 경우 엔진오일을 보충해야 합니다.


냉각수 경고등


냉각수 경고등은 냉각수의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올라갔을 경우 점등됩니다. 냉각수는 엔진의 열을 내리는 물로 냉각수가 엔진의 열을 식혀주지 못하면 엔진이 과열될 수 있습니다. 냉각수 경도등이 켜졌을 경우 차를 세우고 냉각수를 보충해야 하는데 냉각수가 식을 때까지 기다렸다 보충을 해야 합니다. 엔진이 뜨거울때 뚜껑을 열면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도어 오픈 경고등


차량의 문이 열려있거나 문이 덜 닫혔을 경우 경고등이 들어옵니다. 경고등이 들어왔을 경우 차를 세우고 문을 잘 닫혔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에어백 경고등


에어백 시트벨트 장치에 이상이 있을 경우 켜집니다. 처음 시동을 걸었을 때 켜졌다 이상이 없을 경우 경고등이 꺼지게 되는데 경고등이 꺼지지 않는다면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에어백이 오작동할 경우 안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자동차 경고등 종류를 알아보았습니다. 경고등의 위의 경우 외에도 많은 경고등이 있습니다.  그 외 자동차 엔진경고등이 심심치 않게 발생하는데 자동차 엔진배출경고등입니다. 일명 헬리콥터가 떴다고 하는데 엔진배출경고등은 엔진을 출력이 떨어져 시동이 꺼지거나 엔진의 고장으로 연결될 수 있으니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