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휴가 종류와 휴가 일수 알아보기


학생은 방학 일수를 직장인들은 휴가 날짜를 기다리지만 누구보다 휴가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는사람들은 군인이 아닐까 합니다. 군대에 가면 군인들은 휴가날만 기다리게 됩니다. 군인들의첫 휴가는 세상을 다 얻은 기분이라고 합니다. 육군 100일휴가는 아직 사회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한 마음속 아쉬움이 남아있는 휴가로 100일휴가를 나온 군인들은 그 어떤 휴가보다 행복할 것입니다. 오늘은 군대 휴가 일수 및 휴가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육군들은 휴가가 100일 휴가, 정기휴가, 포상휴가, 청원휴가 등 여러 종류의 휴가들이 있는데 각각 휴가 일수가 다릅니다.



육군 휴가 종류


백일휴가


군입대한지 100일만에 휴가를 간다하여 100일휴가하고 하는데 요즘은 신병위로 휴가라고 부릅니다. 육군은 42, 해군은 35일 공군은 56일 만에 신병위로 휴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휴가 일수는 보통 34일입니다.


정기휴가


보통 계급마다 1번씩 휴가가 주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입대 후 6개월 일병때 10, 입대 후 12개월 후 9, 입대 후 18개월이 지나면 9일의 휴가가 주어집니다.



포상휴가


부대장이나 사단장이 특별 포상으로 주어지는 휴가입니다. 포상휴가는 정기휴가에 붙여 사용하거나 사정이 있는 전우에게 양도할 수 있습니다.


청원휴가


집안의 경조사가 있을 때 나갈 수 있는 휴가입니다. 배우자나 부모님이 사망 시 5일의 청원휴가가 주어지며, 조무모, 외조부 사망 시 2, 형제자매 사망 시 1일의 청원휴가가 주어집니다.




오늘은 군대 휴가 일수 및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밖에서는 왜 이렇게 휴가를 자주 나오냐고 하지만 정작군인들은 휴가 날만 손꼽아 기다린다고 합니다. 휴가 나온 군인들한테 따뜻한 말한마디라도 해주는게 나라를 지키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