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스 활용법 5가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샴푸를 구매하거나 선물을 받게 되면 항상 린스와 샴푸가 세트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대부분이 린스보다는 샴푸 사용량이 많기 때문에 린스는 남아버리게 됩니다. 저희 집에도 처지곤란인 남아도는 린스가 많은데 다른 집도 많이들 그럴 거 같습니다. 이렇게 남는 린스 활용법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남은 린스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화장실 청소

 

남은 린스를 화장실청소 할 때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 있는 수도꼭지나 샤워기에는 물때가 얼룩덜룩하게 생기는데 닦아도 닦아도 쉽게 생깁니다. 이럴때 걸레에 린스를 묻혀서 닦아주게 되면 쉽게 닦이면서 광택이 오랜 기간 지속됩니다. 화장실 청소이용시 린스를 한번 이용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2. 거울, 유리 청소

 

남은 린스는 또한 집안 곳곳에 있는 거울이나 유리창문 청소에도 효과적입니다. 걸레로 거울을 닦다보면 걸레에 있던 먼지가 또다시 거울에 묻기를 반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걸레에 린스를 조금만 묻혀서 닦아 주게 되면 거울 막에 코팅이 생겨 먼지가 쉽게 붙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가구광택

 

린스는 얼룩을 제거 해줄뿐만 아니라 광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가구 광택제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가구에 린스를 조금 묻혀 닦아주면 먼지 제거 뿐만아니라 광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린스에는 윤활유 성분과 계면활성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4. 가전제품 정전기 방지

 

겨울철에 건조한 손으로 냉장고 문을 만지면 정전기가 일어날 때가 많습니다. 또한 기타가전제품에 특히나 정전기가 잘 발생되는데 린스를 이용해서 닦아주게 되면 정전기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TV와 컴퓨터 모니터를 닦을 경우에는 먼저 마른걸레로 먼지를 닦아준 후에 린스를 소량 묻혀 닦아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5. 섬유유연제


린스에는 섬유유연제와 거의 비슷한 성분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린스가 섬유유연제보다 농도가 훨씬 높은데. 이는 섬유유연제에 들어가는 성분 외에 더 추가적인 유성 성분이 들어 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린스를 섬유유연제 대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섬유유연제보다 아주 소량으로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때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게 되면 옷의 색감이 번질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오래된 린스 사용법 및 남은 린스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남은 린스를 버리지 마시고 위 방법대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