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옷 얼룩제거하는방법 상활별 대처법

 

사람들이 옷을 입을 때 가장 무난하게 받쳐입고 깔끔한 색상이 흰색 옷이죠. 하지만 깔끔해 보이는 만큼 때도 잘 타고 어떤 물질에 오염이 된다면 티도 많이 나고 오염된 것이 잘 지워지지 않아 고민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이 작은 얼룩 때문에 버릴 수도 입고 다닐 수도 없었을 텐데, 이제는 집에서 손쉽게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옷에 커피가 묻었을 때


직장인들이 흔히 먹는 커피, 아침에 한잔 점심 식사 후 한잔 오후에 나름 해 질 때 먹기 좋은 커피. 다들 한번쯤 커피를 쏟아 본 경험이 많을 텐데요, 커피는 색도 진하고 하기 때문에 얼룩이 더욱더 진하게 느껴집니다. 그럴 때 커피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은 탄산수를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집에서 세탁을 하는 경우는 흔히 가정집에 베이킹 소다가 있으니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서 제거를 하는 방법도 좋지만 밖에라면 베이킹소다를 쉽게 구할 수 없으니 당분이 없는 탄산수를 이용해 제거를 하는 게 좋습니다. 깨끗한천에 탄산수를 묻혀 두드리듯이 묻혀 주고 난 뒤 닦아 주시면 깨끗하게 사라집니다.


 

옷에 피가 묻었을때


몸에 상처가나거나 해서 옷에 피가 묻게 되었다면 우선 따듯한 물에 핏기를 제거 하신 뒤에 소금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흰옷 얼룩제거


흰옷에는 저런 오염들뿐이니라 색이 지나면 누래지는 등 색이 바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어떻게 얼룩을 제거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껍질


흰색양말이나 흰색 티셔츠 같은 경우에 레몬껍질을 물을 넣고 같이 삶으면 흰 천이 하얗게 변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원리로 식초를 온수에 풀어 헹궈주셔도 얼룩제거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달걀껍질


얼룩뿐만 아니라 흰 천을 깨끗하게 빨려고 하신다면 달걀껍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달걀껍질과 함께 삶아주면 표백효과를 해서 얼룩이 빠지고 깨끗하게 변한다고 합니다.


 

와이셔츠의 찌든때


직장인들은 와이셔츠를 많이 입을 텐데 오이셔츠는 소매부분이나 목둘레부분에 가장 때가 많이 탑니다. 이 때는 전날 샴푸를 미리 묻혀놓고 뒷날 빨래를 하시면 쉽게 때가 진다고 합니다.

 


오늘은 흰옷 얼룩제거 밑 깨끗하게 세탁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이런 방법을 쓰면 세탁소에 맡기지 않아도 집에서 손쉽게 얼룩제거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적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