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과일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요즘 미세먼지로 눈이 건조해져서 일상생활이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눈은 식습관으로 인해서 보호될수도 있고 좋아질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눈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1.블루베리

블루베리에 들어있는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안구건조증이나 야맹증, 초기 근시를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사히베리등 여러 과일들이 등장을 하였지만, 생으로 먹었을 때 맛과 눈의 과일은 블루베리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2.포도

포도에도 블루베리와 마찬가지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되는 망막의 기능 저하를 막아주고 시력을 유지하고 눈을 맑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3.토마토

토마토는 리코펜이 풍부합니다. 리코펜은 시신경의 손상을 억제하고 녹내장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A가 풍부해서 야맹증, 안구건조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피부도 좋아진다고 하니 먹으면 좋은 과일중에 하나에 속합니다.

4.키위

키위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두 성분은 망막에 들어오는 자외선을 막아주기 때문에 눈의 노화를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5.사과

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금사과, 밤에 먹으면 독사과라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사과는 우리의 눈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사과는 껍질 채 먹는 것이 영양소를 더 많이 섭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칼륨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눈의 피로를 푸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딸기

딸기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과일중에 하나입니다. 각 종 비타민이 눈의 노화를 억제해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줍다고 합니다. 딸기에도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눈에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눈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주로 우리가 많이 접하는 과일들이 눈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는거 같습니다. 시력은 한번 잃으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데요, 여러분들도 미리 눈의 건강에 신경을 쓰시기를 바랍니다. 이 글이 여러분들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