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만원굴리기 기본 6가지 방법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500만원이라는 돈은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500만원의 가치를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1억의 가치가 될 수도 있고 500만원의 가치를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오늘은 500만원이라는 돈을 어떻게 가치 있는 돈으로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목표를 정하라

너무 큰 목표는 목표에 도달하기 까지 많은 유혹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재무목표는 불가능하지 않을 정도의 액수를 정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작은 목표는 발전을 더디게 할 수 있기 때문에 3년에 실현 가능한 금액을 목표로 잡는게 좋습니다.


2. 통장 쪼개기로 효율 높여라

돈을 한통장에 모아두고 관리를 하다 보면 어떤 분야에 지출이 많이 되었는지 찾아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병도 원인을 알아야 고치듯이 돈도 각 용도에 맞게 생활비, 월급통장, 비상금통장 등 3~4개 정도로 관리하여 용도에 맞는 통장에서 지출을 한다면 어디 분야가 문제인지 진단하기가 쉽습니다.



3. 소비보다는 저축을 먼저 하라

항상 우선순위는 저축 후 남은 돈으로 생활하는 것을 생활화 하셔야 합니다. 재무계획을 달성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셨다면 계획된 금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생활을 하셔야 합니다.


4. 분산투자를 하라

재테크의 기본은 안정성이지만 분산투자를 통해 수익성도 함께 가져가셔야 합니다. 분산투자를 하면 신경 쓸 때가 많다는 단점은 있지만 분산투자를 통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함께 가져가야 합니다.


5. 위험성은 전문가에게 맡기자

저축을 한다면 그닥 어려울 일이 없습니다. 금융상품을 따져보고 이자수익이 높은 곳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펀드라는 금융상품은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실질적으로 직장생활을 하면서 금융상품 공부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보다 효율적으로 돈을 관리하려면 위험성이 높은 상품일수록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6 CMA 통장을 이용하라

CMA 통장은 1일 단위로 이자를 주기 때문에 하루만 넣어 놓더라도 이자가 붙습니다. 잠깐이라도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CMA 통장을 이용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재테크는 시작이 어렵지 시작만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종자돈이 커져 갈 수록 개인이 관리하기에는 전문지식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종자돈이 커질수록 재무목표 설정을 꼼꼼하게 잘 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알맞은 재무목표에 따른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신다면 훨신 수월하게 재테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500만원이라는 돈을 가치 있는 돈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축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며, 재무목표에 맞게 실행을 하신다면 누구보다 빠르게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