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임장양식 무료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임장양식 주제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위임장이란 간단하게 말하자면 위임자가 위임받는사람에게 업무 처리를 위탁해서 업무를대행 하게하는 문서입니다. 

위임장은 당사자일방이 상대방에게 대하여 업무 처리를 위탁하고 상대방이 이를 승낙함으로서 효력이 발생되는 문서입니다. 위임장을 통해 법률 행위를 수행할수있는 권한을 주거나 용도에 따라 제한적인권한을 위임할수도 있습니다. 부동산거래에 관한 권한, 회사 설립 등기 신청, 소송대리 허가 신청, 소송위임 등 다양한 활동에서 위임장이 널리 사용되고있습니다. 

위임장은 작성자가 임의로형식에 따라서 위임의 뜻이 드러나도록 구성하면되지만 편의를위하여 기존의 양식을이용하는것이 보편적이며 위임사실을 분명하게하여 분쟁을미연에 방지하도록해줘야 합니다. 위임장을 작성해서 대리인으로하여금 어떤한업무를 처리하게하였을때에는 처리결과에 대한것이 위임자에게 돌아오게되므로 위임하는 내용을 정확하게 명확히 기술하여야 하고 신중하게 작성해야합니다.

◆서식구성항목

- <차관> 차입자, 보증인, 금액, 금리, 만기일, 인출, 상환, 약정수수료, 대리수수료, 관리수수료, 부대비용 등이 기재됩니다.

- <국제채> 발행인, 원금, 발행가격, 만기일, 매입기금, 상환방법, 금리, 최저금리, 수수료, 상장거래소, 관리수수료, 발행인비용 등이 기재됩니다.

◆서식종류

- 계약위임장, 경매위임장, 공사위임장, 고소위임장, 공증위임장, 대리위임장, 권한위임장, 대리인위임장

◆관련서식

- 사용인감계, 인감증명, 공증, 계약서, 위촉장, 임명장, 소송, 소장

위임장은 주로 부동산거래나 등기, 은행 거래할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혹시 모를 문제에대비하여 증명이 될수있는 자료이기때문에 모든항목들을 꼼꼼히 잘적어줘야 합니다. 틀린사항이 없는지 있는지 꼼꼼히 잘살펴보고 한글자도 틀리지않게 완벽하게 적어줘야 합니다. 도장을 가장신경써야 할 부분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도장하나가 잘못된거면 효력이 모두사라지기때문입니다. 또한 3개월이내에 만들어진 문서야 된다는것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위임장양식.hwp

위에보시면 위임장양식 무료로 첨부파일 올려놓았으니 잘활용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