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계급표 및 군인 계급 기간 알아보기


남자들은 의무적으로 군대를 가야하기 때문에 군인 계급에 대해 미리 공부를 하거나 fps게임을 하다보면 저절로 계급을 숙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자들은 군인의 계급을 잘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군인남자친구가 있는 여자들은 미리 군대계급표를 알아두는 것도 남자친구의 군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군대는 크게 육군, 공군, 해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계급의 체계는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제일 많은 육군의 계급으로 군대계급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육군은 장교, 부사관, 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일 하위 계급 붙어 살펴보겠습니다.




군대에서 가장 낮은 신분의 군인입니다. 병은 군대를 구성하는 최하위 전투병으로 보통 남자들이 군대를 가면 병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병에는 4단계의 계급이 있으며 육군과 해병대는 검은색, 공군은 파란색, 해군은 주황색을 사용합니다.



병들의 계급장은 일자모양의 작대기로 표현을 합니다. 1개면 이병, 2개면 일병, 3개면 상병, 4개면 병장, 병장까지 하고 병들은 전역을 하게 됩니다.


군인 계급 기간


군인 계급 기간은 육군, 공군, 해군에 따라 기간에 차이가 있으며 육군은 21개월을 복무합니다.


이병에서 일병은 3개월

일병에서 상병은 7개월

상병에서 병장은 7개월

병장은 4개월


21개월의 군복무를 하게 됩니다.


부사관



부사관은 병 중에서 전역을 하지 않고 군대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군 복무를 부사관으로 연장하게 됩니다. 이를 가리켜 군대에서 말뚝 박는다는 표현을 쓰고는 합니다. 부사관이되면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부대의 전반적인 운영을 책임집니다.



부사관의 계급은 하사, 중사, 상사, 원사, 선임 원사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부사관은 일정한 비율에 맞게 하사 39.5%, 중사 31.1%, 상사 18.4%, 원사 8.7%, 선임 원사 2.3%의 정원을 두고 있습니다.





장교


장교는 장성급, 영관급, 위관급으로 나뉩니다.




위관급



소위, 중위, 대위




영관급



소령, 중령, 대령



장성급



준장, 소장, 중장, 대장


보통 소대장의 보직은 소위나 중위가 직책을 맡게 되며, 중대장은 대위가 맡게 됩니다. 대대장의 지휘는 중령이 맞게 되며, 연대장은 대령이 직위를 맞게 됩니다.



오늘은 군인계급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사병은들은 영관급이나 장성급은 볼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일반 병들의 계급과 부사관 계급 정도만 숙지해 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