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냄새 제거 방법 5가지 및 냄새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죽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죽으로 된 가구나 가방과 옷과 같은 의류 제품을 샀을때 처음 물건을 사용하면 냄새가 심해서 몇날 몇일을 말려보신적 한번쯤은 있으실겁니다. 냄새 제거에 가장 좋은 방법은 통풍이 잘되는 곳에 3~5일 정도 말려 주면 되는데요, 간혹가다가 몇일 지나다고 제거가 잘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말리는 시간까지 기다리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가죽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죽냄새 제거 하는법

 

1. 커피가루

 

커피가 방향제의 역할을 한다는 말은 돌아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요새는 카페에서 커피찌꺼기를 무료로 가져갈 수 있게 구비를 해놓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활용 법이 알려져 찾는 사람이 많다는 말입니다. 커피찌거기나 가루를 천이나 스타킹안에 넣고 가죽과 함께 말리면 냄새가 제거 된다고 합니다.

 

2.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탈취력이 좋고 다방면으로 일상생활에서 이용됩니다. 베이킹소다는 탈취력이 강해 가죽제품 냄세제거에도 좋다고 합니다. 지속기간은 길지는 않다는게 단점이라고 합니다.

 



3. 신문지

 

신문지는 정말 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입니다. 신문지는 냄새제거뿐만 아니라 습기 제거, 가방이나 신발의 모양을 잡아주는데도 사용이 됩니다. 가죽 가방이나 신발류에 넣어두면 다방면으로 효과를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4. 가죽 냄새 제거제

 

가죽냄새 제거제는 인터넷으로 다양한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죽냄새 제거제는 냄새뿐만 아니라 습기, 곰팡이 제거를 해주고 향균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냄새 제거제는 뿌리고 건조시하기만 하면 되어 간편하고 빠른 방법인 것 같습니다.

 

5.

 

숯은 물에 적시면 가습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 냄새제거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99%의 향균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숯은 만지면 검게 묻을 수 있으니 종이에 싸서 가죽과 함께 놔두면 냄새제거의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가죽냄새 나는이유

 

-가죽은 촉감을 좋게 하기 위하여 기름을 합성하는 등의 가공처리를 하기 때문에 냄새가 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좋지 않은 재료를 사용했거나 가공처리가 잘 되지않을 경우에도 심한 악취가 날수 있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