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지 버리는법 건전기는 일반쓰레기 인가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전지 버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생활쓰레기를 분리 수거를 하다 보면 건전지는 어디에 버려야 할 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건전지 버리는 법과 함께 기타 생활쓰레기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전지 버리는 법

 

건전지, 형광등 모두 해당하며 배출방법은 버리는 곳에 따라 다릅니다. 백열전구와 깨진 형광등은 일반종량제봉투에 버리면 된다고 합니다.

 

아파트: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된 폐건전지, 폐형광등 수거함에 배출합니다.

 

일반주택: 길거리나 동주민센터에 설치된 폐건전지, 폐형광등 수거함에 배출하시면 됩니다.

 

대규모사업장/대형건물: 연면적 1000㎡ 이상인 건물 혹은 1일 평균 300kg 이상 폐기물을 배출하는 사업장은 각 해당 기관에 문의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폐형광등: ㈜한국조명재활용공사 (02-712-8190)

-폐건전지: 한국전지재활용협회 (031-671-8312)

 

건전지뿐만 아니라 일생생활에서 가전제품이나 분리수거나 헷갈리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건전지 말고도 다른 생활용품 배출방법과 분리수거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대형 가전제품 버리는 법

 

-대형폐가전: 냉장고, 세탁기, TV, 에어컨, 기타 1M이상의 가전제품

 

-버리는 법: 대형폐가전은 신고 접수후에 폐기를 하셔야 합니다. 폐가전 신고사이트 (www.edtd.co.kr)에 신고 접수 하시거나 콜센터(1599-0903)에 접수하셔서 업체에서 지정한 장소에 배출하시면 됩니다.

 


소형 가전제품 버리는 법

 

소형가전제품: 전자레인지, 전기밥솥, 컴퓨터, 청소기 등의 1M 미만의 가전제품

 

버리는 법: 동주민센터 수거함에 배출하거나 거주하시는 동별 대행업체에 접수 하시면 됩니다.




 

쓰레기 배출 규정위반 과태료

 

-일반쓰레기: 재활용품과 생활폐기물 혼합배출 시에는 10만원이며, 종량제봉투 미사용시에는 20만원 과태료가 부과 된다고 합니다.

 

-음식쓰레기: 종량제 규격봉투를 사용하지 않으면 20만원, 음식쓰레기 봉투 전용을 사용하지 않으면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 된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