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조없애는법 홍당무 얼굴 싫어요

 

안녕하세요. 요즘은 정말 한겨울이다 싶을 만큼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다른 지방에는 눈이 내린 곳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특히나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고 온도차이나 감정적인 문제로 홍조가 나타나서, 이 홍조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홍조와 홍조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조란?


홍조란 일반적으로 안면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얼굴이 붉게 달아오르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의 원인은 대부분이 급격한 온도의 변화나 부끄러움 혹은 긴장감과 같은 감정적인 원인으로 일어납니다. 안명홍조증이라고 하여 홍조현상이 자주 일어나는 체질도 있습니다.

 


홍조의원인


안면홍조의 원인은 다양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보통 안면홍조는 피부속의 모세혈관이 확장한 후에 다시 수축 이완하는 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생기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찔질방


찔질방과 같은 온도가 높은 곳에 오래있는다면 모세혈관이 확장된 상태로 유지되어 혈관이 늘어납니다. 이런 환경 속에 오래 노출된다면은 피부혈관이 수축하는 힘을 잃게 되어 얼굴이 평상시에도 빨갛게 된다고 합니다.

 



술에 들어있는 성분중에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키면서 피지의 양을 늘리고, 수분을 빼앗아가기 때문에 이러한 피부자극은 홍조를 나타나게 하는 원인 중 하나가 된다고 합니다.

 

연고(스테로이드)


스테로이드는 혈관을 확장시키는 역할을 하고 피부를 얇게 만듭니다. 연고 남용은 피부를 얇게 만들어 얇아진 피부는 빨개지면서 홍조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홍조없애는방법

 


레이저치료


요즘은 다양한 피부레이저가 있는데 홍조를 치료하는 레이저도 있습니다. 늘어진 모세혈관을 선택적으로 파괴해서 비용이 비싸고 차후에 관리가 필요하지만,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한방치료


한방치료는 몸의 열이 올라 홍조가 오는 것으로 보아 이 열을 다스린다는 개념으로 치료를 한다고 합니다. 안면홍조의 원인은 다양하고 레이저로 확장된 혈관을 파괴할지라도 다시 계속 반복되어 확장이 된다면 또다시 늘어난 혈관이 나타날 것이므로 원인이 치료한다는 개념입니다. 하지만 늘어난 모세혈관을 수축시켜주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기능성화장품 사용


요즘은 홍조의 치료의 목적으로 에센스나 세럼같은 화장품이 많이 출시되어있는데 잘 알아보시고 꾸준히 3개월 이상 사용하신다면 효과를 보신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습관개선


피부에 자극이 가는 습관을 고치시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찜질방같은 피부에 자극이 가는 장소를 피하고 최대한 피부의 자극이 가는 것을 방지를 하는 것입니다. 세수를 너무뜨거운물이나 차가운 물로 하지 말고 미지근한 물로 하는 등의 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