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낮추는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콜레스테롤낮추는방법 입니다.

요즘 식생활습관들이 서구화적으로 바뀌면서 고열량,고단백,고지방의 음식들을 섭취하거나 신체활동이 부족하여 운동량이 작아지고 스트레스,환경오염등의 다양한요소로 콜레스테롤이 필요이상으로 쌓이면서 건강들이 악화되고있습니다. 우리몸속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많이 쌓이게되면 심혈관질환이나 뇌혈관질환등의 합병증들이 나타나 우리의 생명을 위협하고 건강을 악화시킨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은 음식에서 20%, 나머지80%는 우리몸속에서 생성이되며 대부분 간에서만들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몸의기능이 이상이나타나 수치제어가 안되면 건강게 적신호가켜지게 되는것입니다. 외적으로 증상이거의 나타나지 않아 몸안에서 서서히진행되다 한순간에 나타나 건강을악화시키기때문에 적절하게 대처를 못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기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해줘야합니다. 

콜레스테롤낮추는방법

식습관을 바꾸기

- 평소 불균형적인 식습관으로 인하여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잦은 회식과 흡연으로 인하여 몸이 많이 상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금주,금연과 함께 기름진음식들은 되도록 멀리하고 균형적인 식습관이 건강을 지키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식이섬유 섭취하기

- 우리몸속에서 섬유질은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기때문에 섬유질을 섭취하게된다면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춰줄수있습니다. 식이섬유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신선한 야채와 과일, 콩류, 통곡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때문에 이러한 음식들을 균형에 맞게 섭취해주시면 됩니다.

꾸준한 운동, 유산소운동

- 규칙적이고 지속적으로 운동을해주면 우리몸속 혈액속의 지질을낮춰주고 체지방을 감소시키며 인슐린저항성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하루에 20~30분만 투자하여 지속적으로 운동하게되면 콜레스테롤뿐아니라 건강을유지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이렇게 콜레스테롤낮추는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지방성분의 일종으로 현재는 성인병의주원인이 되고있는 콜레스테롤은 신경쓰지않고 그냥 나둘수없는 질환입니다. 우리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위해서는 정상적인 콜레스테롤수치가 좋습니다. 미리미리 예방합시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