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꾹질 원인 및 멈추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딸꾹질 원인 주제로 포스팅 시작합니다. 

●딸꾹질 원인

위산이 역류하여 딸꾹질이 발생될수있는데 딸꾹질과 함께 목이막힌 느낌이들거나 메스꺼운느낌이 있으면 위산역류일 가능성이있습니다. 위산역류는 횡격막을 자극하는 위장문제로 속쓰림과 불쾌한느낌으로 복부팽만감을 초래할수있습니다. 또한 오랫동안 딸꾹질이 지속된다면 신부전을 포함한 몇가지 신진대사에 문제가생겼다는 신호라고합니다. 신장이 제기능을하지못하여 독성노폐물이 쌓이고이에따라 횡경막이 불편한 딸꾹질이유발될수있습니다. 

※이틀 이내에 사라지는 딸꾹질

-지나치게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 섭취을 했을때

-과식,탄산음료섭취 후에 위가 팽창, 빠른속도로 식사 했을때

-갑작스러운 정서적흥분을 했을때

-찬물에 샤워하거나 급격한 온도변화가 되었을때

-지나친흡연과 음주때문에

※48시간이상 지속되는 딸꾹질

-폐나 간의 종양, 심낭염, 간및비장비대

-미주신경의 이상

-당뇨,고열,요독증,전해질장애

-개복수술후,요로계수술후,복강경수술,

-파킨슨병

-뇌,척수의 종양

이렇게 딸꾹질은 불수의 적인 횡경막 수축으로 인해 숨을 쉬고자하지만 갑자기 성문이 닫혀 특징적인 소리를 나는 것을 보고 딸꾹질 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경과가 양호해 저절로 나아지는 정도이지만 오랫동안 지속될 경우네는 심각한 질환의 증상으로 보일수있습니다. 이러한 딸꾹질 멈추는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흔히들 아는 방법으로는 갑자기 놀래키는 것을 많이들 알고계시죠. 그리고 물 벌컥벌컥 많이 마시기나 숨을 참거나 혀를잡아당기기는 방법으로 있죠. 이외에 후추 등을 소량 흡입하여 재채기를 유도하거나 비닐봉지에 내쉰 숨을 다시 재호흡하기, 티스푼으로 목젖 들어올리기, 1스푼정도 설탕먹기, 경독맥을 마사지해주기, 미주신경에 자극하기, 양쪽 무릎을 가슴에붙여 횡경막을 자극하기, 눈을 지긋이 감고 안구를 살살 눌러보기, 얼음물이나 꿀물에 약간의 술을 첨가하여 소량마셔보기 등 이러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딸꾹질을 멈추게해주는 식품들도 있씁니다. 말린 감꼭지나 귤껍질을 물에 우려내서 마셔주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렇게 딸꾹질 원인 및 멈추는법에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딸꾹질이 너무 오래지속된다면 병원에 가보는게 좋을것입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